공부 중 메모/Unreal Engine

블루프린트 디버그 팁

라이피 (Lypi) 2019. 5. 31. 09: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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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C++ 기반 프로젝트로 만들었을 경우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디버그 모드로 열자.

2. 그러면 C++코드 부분에 걸어둔 BreakPoint도 잡히고, 콜스택이나 변수값 추적도 확인 가능하다.

3. 단, C++콜스택에서는 BP코드가 외부코드로 잡히며, BP 콜스택에서는 C++코드가 외부 코드로 잡힌다.

4. 게임 테스트 중이 아니고 엔진만 켜져 있을 때는 C++코드를 수정하고 엔진에서 컴파일을 하면 적용이 된다.

5. 단, 버그가 꽤 많으니 안전하게 하고 싶다면 디버깅을 끄고 비쥬얼스튜디오에서 빌드 하는걸 추천한다.

 

6. BP에서 BreakPoint를 잡는건 생략.

7. BP에서의 콜스택은 메뉴-창-개발자도구-콜스택 에서 볼 수 있다. (콜스택 = 호출 스택)

8. 개발자 툴에서 블루프린트 디버그 창을 누르면 변수 감시와 실시간 호출 스택도 확인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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