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출처 : KGCA 게임 아카데미(http://www.kgcaschool.com/). 수업 예제 파일.
#include <cstdio> #include <cstdlib> #include <ctype.h> #include <conio.h> int Compute(int* iValueX, int* iValueY); void ComputeArray(int* iList, int n); char* StringToUpper(const char* strList); int main() { int iX = 10; int iY = 20; int iArr[] = { 10,20,0,40,50,60 }; printf("iX + iY : %d \n", Compute(&iX, &iY)); printf("iX : %d, iY : %d \n", iX, iY); int iMaxCnt = sizeof(iArr) / sizeof(iArr[0]); int iTotalSize = sizeof(iArr); ComputeArray(iArr, iMaxCnt); for (int iCnt = 0; iCnt < iMaxCnt; iCnt++) { printf("%5d \n", iArr[iCnt]); } char* p = StringToUpper("Kgca Game Acamemy"); puts(p); free(p); } int Compute(int* iValueX, int* iValueY) { int iAdd = 0; iAdd = *iValueX + *iValueY; *iValueX = iAdd; return iAdd; } void ComputeArray(int* iList, int n) { for (int iCnt = 0; iCnt < n; iCnt++) { iList[iCnt] += 3; } } char* StringToUpper(const char* strList) { int iCount = 0; while (strList[iCount++] != 0); //문자열의 길이를 구한다. //int iCount = sizeof(strList) ; //sizeof로는 strList가 가리키는 배열의 크기가 아니라 전달된 포인터 변수의 크기를 구한다. //그러므로 이걸로는 넘겨받은 배열의 크기를 구할 수 없다. char* pString = NULL; pString = (char*)malloc(sizeof(char) * iCount); for (int iCnt = 0; iCnt < iCount - 1; iCnt++) { pString[iCnt] = toupper(strList[iCnt]); } //strList에 있는 값들을 하나하나 대문자로 바꾼다. pString[iCount - 1] = 0; return pString; }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