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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int main() { printf("KGCA 게임아카데미\n"); printf("======= CODE 000 ======\n"); int i = 65; float f = 123.456; printf("변수 i의 값 : %d\n", i); // 정수 printf("변수 g의 값 : %g\n", f); // %f / %e 중에 적당한 방식으로 출력 (자리수 맞춤) printf("변수 f의 값 : %f\n", f); // 소수점 6자리 출력 printf("변수 e의 값 : %f\n", f); // 지수형식으로 출력 (소문자 e를 사용) printf("변수 E의 값 : %f\n", f); // 지수형식으로 출력 (대문자 E를 사용) printf("======= CODE 001 ======\n"); printf("숫자의 폭이 지정폭 보다 크면 폭은 무시하고 전체 출력\n"); printf("소수점 이하 자리수를 지정하면 해당 자리수로 반올림한다.\n"); printf("변수 5d의 값 : | %5d |\n", i); // 정수 printf("변수 05d의 값 : | %05d |\n", i); // 정수 printf("변수 -5d의 값 : | %-5d |\n", i); // 정수 printf("변수 8.4g의 값 : | %8.4g I\n", f); // %f / %e 중에 적당한 방식으로 출력 (자리수 맞춤) printf("변수 -8.4g의 값 : | %-8.4g I\n", f); // %f / %e 중에 적당한 방식으로 출력 (자리수 맞춤) printf("변수 20.4f의 값 : | %020.4f I\n", f); // 소수점 6자리 출력 printf("변수 -20.4f의 값 : | %-20.4f I\n", f); // 소수점 6자리 출력 printf("변수 20.4e의 값 : | %20.4e I\n", f); // 지수형식으로 출력 (소문자 e를 사용) printf("변수 -20.4e의 값 : | %-20.4e I\n", f); // 지수형식으로 출력 (소문자 e를 사용) printf("======= CODE 002 =======\n\n"); int iValue; float fValue; char strValue[20]; char cValue; printf("정수를 입력하시오: "); scanf_s("%d", &iValue); while (getchar() != '\n'); printf("실수를 입력하시오: "); scanf_s("%f", &fValue); while (getchar() != '\n'); printf("문자1을 입력하시오 : "); scanf_s("%c", &cValue); while (getchar() != '\n'); printf("문자열을 입력하시오 : "); scanf_s("%s", strValue, sizeof(strValue)); while (getchar() != '\n'); //while (getchar() != '\n'); 버퍼를 지우는 용도 //fflush()는 표준에 출력 스트림 버퍼(stdout)에 있는 내용을 모두 출력하는 것으로 정의되어 있을 뿐 //입력 스트림의 버퍼(stdin)에 대해서는 정의된 내용이 없으므로 호환성을 위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. //실제로 vs2017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. //또한 표준에는 입력버퍼를 비우는 함수가 정의되어 있지 않다고 한다. printf("\n"); printf(" iValue = %d \n", iValue); printf(" fValue = %f \n", fValue); printf(" cValue = %c \n", cValue); printf("strValue = %s \n", strValue);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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